- 창간연도
- 2002년 2월
- ISSN
- (Print)1598-7817 , (Online)2713-6744
- 등재사항
- KCI등재(2019.01 ~ 현재)
- 수록권호
- 제12권 4호
- 발행일
- 2012.12
- 수록논문
- 33 articles
- 유형
- 학술저널
- 주제
- 사회과학
- 발행기간
- 2002.02 ~ 2025.03
- 발행주기
- 연 4회(계간)
- 총 권호 수
- 75 volumes
- 총 논문 수
- 727 articles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민원행정서비스 이용방식에 따른 품질이 주민 만족과 지방자치단체 신뢰간의 구조적인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서비스 이용방식을 대면서비스와 비대면서비스로 구분하고, 민원행정서비스 품질을 유형성, 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 그리고 접근성으로 구분하였다. 분석결과 지자체 신뢰와 주민 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품질에 있어 전자정부시대에 걸 맞는 새로운 접근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기존의 민원행정 서비스 평가모형이 만족도와 성과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새롭게 접근성을 통한 서비스 평가모형을 구성하는 것도 매우 필요하다.목차
요약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함의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