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간연도
- 2002년 2월
- ISSN
- (Print)1598-7817 , (Online)2713-6744
- 등재사항
- KCI등재(2019.01 ~ 현재)
- 수록권호
- 제12권 3호
- 발행일
- 2012.09
- 수록논문
- 18 articles
- 유형
- 학술저널
- 주제
- 사회과학
- 발행기간
- 2002.02 ~ 2025.03
- 발행주기
- 연 4회(계간)
- 총 권호 수
- 75 volumes
- 총 논문 수
- 727 articles
초록
본 연구에서는 상징적 문화축제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그리고 추천의도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대표적인 상징적 문화축제인 ‘나라꽃 무궁화축제’에 참여한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그리고 추천의도 간의 관계에 관한 가설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가설검증 결과, 서비스품질은 고객만족과 추천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고객만족은 추천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개인적 특성요인인 연령과 학력, 그리고 소득수준은 고객만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추천의도에는 학력만이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분석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무궁화축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함의를 제시하였다.목차
요약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및 정책적 함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 이전논문공동주택 리모델링 제도에 관한 고찰
- 다음논문정책 이념과 정책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