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간연도
- 2002년 2월
- ISSN
- (Print)1598-7817 , (Online)2713-6744
- 등재사항
- KCI등재(2019.01 ~ 현재)
- 수록권호
- 제17권 2호
- 발행일
- 2017.06
- 수록논문
- 4 articles
- 유형
- 학술저널
- 주제
- 사회과학
- 발행기간
- 2002.02 ~ 2025.03
- 발행주기
- 연 4회(계간)
- 총 권호 수
- 75 volumes
- 총 논문 수
- 727 articles
초록
「문화예술교육지원법」의 제정 이래 우리나라 문화예술교육정책은 급격하게 확산되었다. 그러나 문화예술교육의 개념에 대한 법적 정의와 실제 실천영역에서의 간극에 의해 문화예술교육이 내포해야할 범위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이로 인해 문화예술교육의 분류체계가 정립될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본 연구는 「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서 제정한 10개 분야별 특성을 바탕으로 향후 발생할 다양한 환경 및 수요변화를 고려하여 분류체계에 대한 개선방향의 모색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를 위해 문화예술 10개 분야의 특성을 내용 및 방법, 인프라·기자재·재료, 교육·강사수급, 기타 등의 측면을 중심으로 분석하며, 향후 분류체계의 개선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제언을 제시한다.목차
요약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및 선행연구 검토, 분석틀 설정
Ⅲ. 문화예술교육 분야별 현황 및 특성 분석
Ⅳ. 특성에 따른 대응전략 및 분류체계에 대한 탐색적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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