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등록 비번분실
      학회 소개
학회장 인사말

학회조직 및 임원

학회 연락처

학회 정관



 

존경하는 경인행정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학회장의 대임을 맡게 되어 큰 영광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많기에 부담도 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전임 회장님들의 폭넓은 관심을 바탕으로 서로 힘을 합하면 우리 학회가 더욱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리라는 희망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학회장으로서 1년 동안 거창한 일을 하려고 하기 보다는 학회의 내적인 결속력을 다지고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것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우리 학회는 전통적으로 이 흐르는 따뜻한 학회입니다. 전임 회장님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지속적인 참여로 선·후배, 동료 회원간의 유대가 아주 돈독한 학회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회는 학문적 토론장이자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좋은 전통이 계속 이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하나는, 우리학회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명실상부한 행정학 분야의 중심학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 경인행정학회는 늘 지역학회로 머물러야 하는가? 아니면 전국학회로 거듭나야 하는가?에 대해 고민해 왔습니다. 저는 그런 고민에 대한 답은 우리 스스로 경인지역의 중심학회로 거듭나는 노력을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의 기반지역은 경인지역입니다.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인구를 합치면 2018년 현재 1,600만명이 넘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1/3 가량이 경인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경기도와 산하의 31개 시·군 그리고 인천광역시와 산하 10개 구·군 지방자치단체들과 교류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그럼으로써 학회가 자생력을 더욱 갖추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금년은 학술지 한국정책연구등재후보지에서 등재지로 거듭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에 있는 해입니다. 우리 한국정책연구가 등재지가 되도록 편집위원장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학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떤 의견이라도 좋으니 많은 의견을 주시면 소중하게 귀담아 듣겠습니다.

금년 한해도 학문적인 업적이나 건강, 가정의 행복 모든 면에서 소원하시는 바를 다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도 경인행정학회 회장 

 장 인 봉(신한대학교 공공행정학과)








주소와 전화번호는 명의 변경 후에 알려드립니다